'굶지마'란 게임을 아시나요? 처음 들어보는 사람도 있고, 이미 익히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텐데요. 굶지마는 원래 제목인 'Don't starve'를 우리나라 말로 직역한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애칭이자 별명인데, 거의 원제를 대신하는 수준까지 왔습니다. 생존게임의 묘미를 맛볼 수 있는 게임이지만, 가끔씩은 치트를 쓰고 싶은게 인간의 마음 아니겠습니까ㅎㅎ 저도 가끔씩 굶지마 치트 사용하고 플레이하는데요. 굶지마 치트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굶지마 치트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콘솔 명령창을 여는 것인데요.
콘솔 명령창은 키보드의 왼쪽 상단에 있는 ` 키를 누르면 열립니다.
이 콘솔 명령창을 열었으면 밑의 명령어를 써주세요.
RunScript("consolecommands")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이제 치트 사용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굶지마 치트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c_godmode()
치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갓 모드(god mode)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어떠한 피해도 입지 않고
배고픔이나 정신력 또한 감소되지 않습니다.
치트의 기본 중 기본인 무적 치트인 셈입니다 ㅎㅎ
GetPlayer().Components.builder:GiveAllRecipes()
만들 수 있는 물건을 제작시 재료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치트를 쓰면 재료 수급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귀찮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c_speed(숫자)
이동속도를 입력한 숫자로 설정합니다.
굶지마에서 캐릭터의 기본 이동 속도는 6이니
이를 기준으로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c_sethealth(숫자)
c_sethunger(숫자)
c_setsanity(숫자)
체력, 배고픔, 정신력을 숫자대로 설정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숫자는 퍼센트가 아닌
소수점을 사용해서 나타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100을 최대치로 보지 않고 1을 최대치로 잡고 해야합니다.
예컨대 체력을 70%로 설정하고 싶다면 70을 입력하는게 아니라
0.7이라고 입력해야 제대로 적용되는 것입니다.
c_spawn("물건",수량)
지정한 물건을 지정한 수량만큼 맵에 소환합니다.
물건은 이름을 쓰면 되는데요. 예를 들면 통나무는 log,
돌은 rocks, 고기는 meat 이런 식입니다.
소환되는 위치는 마우스의 커서가 있는 곳이니 참고하세요.
c_give("물건",수량)
지정한 물건을 지정한 숫자만큼 인벤토리에 넣습니다.
c_gonext("물건")
지정한 물건 옆으로 순간이동합니다.
물건이 여러개가 있을 경우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지금까지 굶지마 치트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생존게임이라지만, 치트를 쓸 때도 있는 법이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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