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음집

엑셀 함수 더하기 하는 아주 간단한 3가지 방법

by :;:;: 2017. 4. 5.


엑셀 함수 더하기 활용법 두가지 소개


우리가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를 거치면서 수학을 열심히 배우지만, 정작 써먹을만한 것은 더하고 빼고 곱하고 나누는 사칙연산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좀더 심오한 것들이라 실생활에서 써먹기가 그런데요. 결국 사칙연산이 가장 기본적이란 뜻일텐데, 정작 엑셀에서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제법 되더군요. 오늘은 엑셀 함수 더하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5개의 셀에 5개의 숫자가 적혀있다고 가정하고

이 숫자들의 합을 구한다고 생각해봅시다.

사칙연산 중 덧셈을 이용해서 해야 할텐데

지금은 숫자가 매우 작아서 암산으로도 할 수 있지만

만약 몇쳔 몇만 단위라면 얘기가 달라지지요.




엑셀 함수 더하기 첫 번째 방법은 자동합계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지만, 직접적으로 입력하지 않아도 되어서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먼저 합을 구하고자 하는 셀들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자동 합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선택한 셀들의 가장 밑부분에

그 합이 더해져서 자동으로 나온답니다.

가장 간편한 엑셀 함수 더하기 방법인데

다른 방법도 확인해봅시다.




이번엔 직접 함수를 입력해서 구하는 방법입니다.

=sum()을 이용하는 것인데, 위의 방법에 비하여 가지는 장점이라면

멀리 떨어져있는 셀들의 합도 구할 수 있고

원하는 위치에 결과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접 합을 구하는 방법인데요.

각 셀들을 더하기(+)로 연결하여 구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단순하면서도 귀찮은(?) 방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엑셀 함수 더하기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봄비가 솔솔 내리는데 미세먼지가 많이 섞여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